음식과 맛집

한국인의 식사 시 염분섭취량 조사의 진실 (충격조심;;;)

라스트맨스탠딩 2021. 1. 25. 14:04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식단에서 칼로리 다음으로 고려되고 있는 염분 섭취에 대한 글입니다. 염분이 몸을 붓게 해서 퉁퉁해보이게 만든다는 문제로 식단에서 염분을 줄이는 움직임이 많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심지어 한식은 다른 문화권의 식단에 비해서 염분이 높다고 알려져있어서 다이어트와 미용에 방해가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준비된 자료로 진실을 알아볼까요? 충격받을 준비 하시구요.

 

 

첫 번째 그림은 2019년에 조사된 국가별 염분섭취량입니다. 단위는 하루 당 소금 섭취 그람수인데요... 이상한건 우리나라가 명단에 없네요??

 

염분섭취 오진다며??

염분섭취 1티어라며?! 어떻게 된거야??

 

2번째 짤을 볼까요? 2번째 짤은 성인의 하루 소금 섭취량을 표시한 그래프입니다. 그래...성인은 다를거야. 성인은 한국이 탑티어일꺼라구 쉬익쉬익-!

 

아니 없네 여기도...

 

없군요....;;; 여기도 없네요.

 

 

그러면 보건복지부에서 조사한 자료를 바탕으로 한 우리나라의 위치를 살펴 볼까요?

 

 

한국인은 세계랭킹 순위급에 들지도 못하는군요... 평균 이하라니 정말 충격이다.

 

 

어이없네 진짜.... 그동안 음식이 맛이 없어도 한식에 염분이 많다고 소금도 안쳐서 먹고 그랬는데 ㅠㅠ 한국인의 염분섭취는 정말 양호한 편이었던거시와요.

 

 

 

****결론: 한국인의 염분 섭취는 세계랭킹에 들지도 못한다. 괴상한 단체의 괴상한 조사법으로 자료로,

 

한국에서 염분섭취가 높다고 하지만 세계 평균수준에도 못 미친다. who의 권고량보다 높다고는

 

하지만 who의 권고량 대로 하고 살면 모두 200살까지는 살겠쥬??

 

**한줄요약: 여러분 입맛대로 드셔도 염분 섭취 걱정없습니다.

 

 

오늘 저녁에 음식이 싱거우면 소금을 조금씩 넣어 드시는건 어떨까 합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