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과 맛집

맛집리뷰, 맛없으면 깐다) 불광역 대조시장 삼오순대국

라스트맨스탠딩 2021. 1. 29. 18:24

안녕하세요. 오늘은 날이 너무 추워서 순대국을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기왕 먹는거 맛나게 좀 먹어보자해서 서울에서 나름 유명한(몇몇 대형 사이트에서도 꼭 가봐야할 지역별 맛집에서 서울 지역 맛집에 올라와있더라구요) 맛집이고 해서 또 오랜만에 다녀왔습니다. 

자 그럼 가볼까요.

짜잔 간판 리뉴얼함.

 

바로 지하철 6호선 불광역, 대조시장 삼오순대국입니다. 간판을 리뉴얼 했더라구요. 예전에는 이랬거든요.

옛날 모습, 솔직히 이게 더 맛집느낌이 난다.

 

솔직히 아래꺼가 더 맛집 느낌이 나쥬? 저는 맛집은 좀 허름하고 오래되보이는 곳에, 욕쟁이 할머니가 장사하고 있으시면서 손님이 주문하기도 전에 '아 그냥 주는대로 처먹어!' 하고 내주는 집이 맛집이다는 생각이 좀 있어서 그런가봐요..

주는대로 처먹어!

암튼 삼오 순대국은 대조시장 안쪽에 있습니다. 정확히는 지하철 6호선 불광역 7번 출구에서 남자 빠른 걸음으로 2~3분 들어가면 나오는 정도 거리에요. 가깝죠. 제가 처음 이 집에서 먹어본 건, 동네 로컬인 친구 덕에 대학생 때 였습니다. 저는 후술할 이 집 개성이라고 볼 수 있는 순대국 맛을 선호해서 종종 오곤 했습니다. (어떤 맛이 특징인지는 뒤엫ㅎ)

 

코로나 전에는 순댓국 땡길 때마다 한 번씩 가보면 늘 사람이 많아서 몇 번을 허탕쳤었는데 (맛집도 기다리는거 싫어합니다..) 이번에는 평일 낮에 들러봤는데, 이게 코로나 때문인지 자리가 있더라고요! 바로 들어가서 주문을 했죠.

메뉴 구성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 그리고 저기 막걸리가 있어요. 메뉴에 없지만... 3천원 입니다.  대체로 가게 어르신 손님들은 초저녁 넘어가면 술 드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회전이 느려서, 저녁에 가신다면 대기는 기본일겁니다.

 

저는 순대국 반반 (고기반/순대반), 친구는 순대국 순대만 (순대 따로 나옴) 을 시켰습니다. 단돈 8천원이면 추운날 몸 으슬으슬할 때는 맛좋아, 밥에 고기에 국물에 야채줘, 김치까지 자율배식이야 최고죠. 가성비도 탁월하구요.

왜 이런 짤도 있잖아요?

ㅋㅋㅋ 국밥 안먹으면 죽일기세

 

내부는 고기들이 엄청 쌓여있고 언제나 한결같이 고기를 계속 썰고 계십니다.

기본찬은 요렇습니다.

김치/깍두기 자율배식

 

김치 깍두기는 자율배식이구요, 순대국이 간이 안되서 나와요. 그래서 새우젓으로 간 하시면 되겠습니다.

순대국 모습 순대반/고기반

 

고기반/순대반 해서 시킨 순대국 모습입니다. 일단 양 얘기를 하기 전에 들깨가루가 엄청 뿌려져 있어요. 고기 육수가 느끼하지 않은데 들깨가루가 많아서 텁텁하지는 않습니다만, 극단적으로 텁텁한걸 싫어하시는 분들은 미리 말하세요. 들깨가루 빼달라고. 들깨가루가 많이 들어간 느낌이 딱 나는 맛입니다. (그래서 호불호 좀 타는 듯)

숟갈 넣어서 한번 뒤집어 주면?

숟갈로 한번 뒤집어 주면 안에 있는 고기가 보입니다. 지금 저 고기를 다 빼면 국물이 얼마 안될거에요. 그정도로 고기가 가득 합니다. 고기 다 건지면 국물 저기서 반 이하로 줄어요. 양은 정말 푸짐합니다.

 

제 일행은 순대만 순대국을 시켰습니다. 어떻게 나오는지 볼까요?

순대만 순대국

자 이거는 순대만 시킨 순대국 입니다. 순대 따로 나와요. 저래보여도 양이 굉장합니다. 순대를 클로즈업 해볼게요.

제대로 만든 순대인건 보면 안다.

보기만 해도 제대로 만든 순대라는 느낌이 들죠. 아참, 그리고 밥이 잡곡밥 줍니다. 흰밥 아니구요. 전 잡곡밥 좋아라해섷ㅎㅎㅎ 좋았어용.

이렇게 단돈 8천원에 든든하고 맛있게 한끼를 해결했습니다. 아참, 위치 어디냐구요? 위치는요.

지번으로 서울 은평구 불광로1길 2 이구요. 찾아가시는 분들 편하게 보시라고 약도를 올려보면

역세권ㄷㄷㄷ

정말 걸어서 2분 나오는 갓세권 되시겠습니다. 충분히 가셔서 드셔볼만한 집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근처에 가실 일이 있으시고, 뭐 먹지 고민이 되신다면 꼭 한번 가보시는것도 좋을거에요.

 

자 그럼 총평 들어가보겠습니다.

총평

위치   5/5개 만점

(환승되는 불광역 7번 출구에서 빠른 걸음으로 진짜 2~3분 컷, 말로만 듣던 갓세권 ㅗㅜㅑ )

   3.5/5개 만점

( 순대국이라면 정말 여기저기 다 다녀봤는데, 그냥하는 프랜차이즈랑은 확실히 다릅니다. 다만, 들깨가루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거에요.)

위생   3/5개 만점

(위생이 문제 되지는 않아 보입니다만, 음식에서 잡내는 안나지만 순대국집 특성상, 그리고 직접 순대 삶고 만드는 가게 특성상 돼지 냄새가 가게에 납니다. 그것도 위생이라고 한다면....그래서 3점 줬습니다.)

 

참고 - 별 1개 (편의점 삼각김밥) 

2개 (혼자서 끼니 떼우는 프랜차이즈)

3개 (시켜먹는 프랜차이즈 치킨 수준)

3.5 (찾아가서 먹을만 함)

4 (날이 안좋고 몸이 아파도 찾아가서 먹을만 함) 

4.5 (해외에 있어도 가볼만 함)

5 (아직 살면서 못먹어 봄) 의 기준입니다. 그럼 모두 안녕~